본문 바로가기
자료/정보

iPhoto로 간단히 잡티 제거하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4.
간단한 사진정리 툴인 iPhoto는 정말 단순한 기능만 가지고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피카사를 사용하다가 넘어오면서 여러가지로 불만이었는데 점점 좋아지더군요.


실험대상은 라푼젤 공주님의 콧등입니다. 왠만하면 사람 얼굴로 하려고 했는데 사람얼굴에 잡티를 찾을 수 있을만큼 아이폰이 좋질 못하더군요. 제가 사진을 잘 못찍기도 하구요 :)

방법은 간단합니다. iPhoto에서 손질메뉴로 들어간다음 크기를 최소화 하고 잡티에 Lock on후 발사하면 잡티가 점점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귀찮긴 합니다만.. ㅠ


이제 콧등이 깔끔해지신 라푼젤 공주님의 모습입니다. 실제 영화관에서 보면 콧등에 주근깨 있는것 보기가 매우 힘든데, 엔딩크레딧의 2D 라푼젤을 보면 주근깨로 표현되는 모습이 있는것으로 보아 3D에서 많이 삭제된거 같긴 합니다 ㅎㅎ

사실 애니메이션케릭터의 경우 색이 고르고 촬영도 잘 되었다고 할 수 있기에, 정말 1분간의 작업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되었지만 사람 얼굴의 경우에는 워낙 변수가 많아서 조금 더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는 이 말을 믿습니다.
'이제는 사진사의 능력보다는 포토샵작업으로 사진을 재창조 할 수 있게 되었고,
포토샵 작업은 시간을 들인만큼 좋아진다. 라는 이야기를요.

아, 그러고보니 포토샵이 아니었지.. 한국에서는 '사진보정한다'를 '포샵질 한다'라는 고유명사의 동사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마치 '인터넷 검색한다'를 '구글링 한다'로 바꿔말하는 것 처럼 말이에요 :)